이제는 가성비가 아니라 시성비의 시대에요.

이제는 가성비가 아니라 시성비의 시대에요.

브라이언 1 3,374 2023.06.22 09:01

오늘은 일본 사회현상에 대해 이야기해볼까해요.일본에서 가성비는 코스파(コスパ)라고 했어요. 코스트 퍼포먼스(cost perfomance)의 줄임말인데요.

이제는 시성비라고해서 타이파(タイパ)란 말이 유행하고 있어요. 바로 타임 퍼포먼스(time perfomance)의 줄임말이에요.

일본의 젊은세대들은 맛집을 찾아 길게 줄을 서지 않는다고해요.또 10년전과 비교하여 JPOP 도입부 길이는 1/3으로 짧아졌어요.

인강과 유튜브, 스트리밍도 배속으로 시청하죠. 그럼 왜 일본 젊은이들은 시성비를 중시하게 되었을까요?

https://blog.naver.com/start_with_y/223135550317

Comments

kimes9803 2023.06.26 14:53
스마트폰 발달로 정보폭탄 시대죠. 많은 것들을 빨리 터득해야 살아갈 수 있다고 생각하는 젊은이가 늘어난 거겠죠? 그래서 빠른 시간에 많은 것, 음악도 도입부에 빨리 도달하도록 짧아진거겠죠

Total 258 Posts, Now 1 Page

Category
반응형 구글광고 등
State
  • 현재 접속자 2 명
  • 오늘 방문자 10 명
  • 어제 방문자 31 명
  • 최대 방문자 13,928 명
  • 전체 방문자 3,535,218 명
  • 전체 게시물 26,564 개
  • 전체 댓글수 108,057 개
  • 전체 회원수 12,091 명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