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키호테>
여러분 안녕하세요! 키워드로 알아보는 일본입니다.
오늘의 키워드는 돈키호테 (ドンキホーテ) 입니다.
일본으로 여행가신 다면, 돈키호테는 꼭 들려야 할 필수코스 입니다. 과연 어떤 곳이길래
이처럼 한국인들에게도 유명할까요?
돈키호테는(英: Don Quijote Co., Ltd.、관동지방을 중심으로, 일본의 주요도시에 있는
종합할인 스토어 입니다.
일본에서는 줄여서 동키 라고 말합니다. 일본의 다양한 할인 마트 중에서도 최대규모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일본 전국 어디에서라도 돈키호테 매장을 만날 수 가 있습니다. 전국의 약 177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으며, 그 중에는 점포중에서도 특히 초대형의 면적과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는 메가 (メーガ) 돈키호테 스토어가 있습니다..
http://ja.wikipedia.org/ http://ja.wikipedia.org/
돈키호테에서 취급하는 상품은 파티용품, 잡화 이외에 식료퓸, 주류, 화장품, 일상용품, 의료품, 레저용품, 인테리어, 가전제품, 핸드폰본체와 관련제품, 명품 등 폭 넓은 제품을 다루고 있습니다. 특히 명품 같은 경우는 외국인 여행자에서 면세가격으로 판매하고 있기에 많은 여행자들이 방문하고 있습니다.
1989년, 일본 유통업계에 돈키호테가 처음 등장했습니다. 돈키호테는 다른 할인매장과 차별화 두고 있는 점이 있습니다. 매장에 물건이 규칙 없이 쌓여있으며, 매장의 인테리어에 전혀 신경을 쓰지 않습니다. 많은 상품을 취급하고 있기에 자신이 원하는 상품을 찾으려면 꽤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또한 본부에서는 각 지점의 상품량과 구성에 간섭하지 않는 독특한 유통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돈키호테가 치열한 경쟁 속에서 살아남을 수 있었던 이유는, 일본의 경기불황 속에서 젊은 소비층과 나이트마켓 (심야운영)을 타겟으로 했기 때문입니다.
또한 규칙 없이 쌓여있는 다양한 물건 속에서 사람들은 「이거 정말 옛날거네…」 이런걸 아직까지 팔고 있구나…」 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소비자들은 반드시 필요한 물건만을 구입하는 것이 아니라 우연히 만나게 되는 아주 사소한 즐거움, 또는 예기치 못한 아주 소박한 재미를 통해서 상품을 구입한다는 것이죠~ 또한 심야에는 합리적인 소비보다는 감성적인 소비를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런 점을 자극하여 구매욕구를 향상시킨 것이 성공요인 중의 하나입니다.
이러한 차별화 전략 덕분에 「돈키호테」는 창업 3년만에 매출 1000억엔 돌파, 15기 연속 최고매출액 갱신, 주식상장 등의 화제를 이어갔으며, 현재, 어느덧 종합할인매장 부문에서 일본 전체 업계 중에서 1,2위의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는, 중견 소매업체로서 자리잡고 있습니다.
특히 한국 여행객들에게는 짧은 시간 동안 한국에는 없는 다양한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기에, 돈키호테가 일본여행의 필수 코스가 된 것입니다~
출처 : 日本語ジャーナル(일본어 저널) 12월호에서
아들이 가르쳐주어서요...ㅎㅎ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