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2024)에 처음 평가방식의 일환으로 구상만 해두고,
실제로 일본어 수행평가로서 적용하기는 이번이 처음이네요.....
'일본외교관계이해조사하기'.(고3, 일본어 II)
대용명칭으로서 일본국제관계조사하기, 일본정치외교탐구하기, 일본국제관계탐구하기 등으로 쓸 수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진행해본 '일본(사회)문화조사하기', '한일문화비교하기', '관심분야 일본인물 조사하기' 등에 비하면
조사하는 내용 면에서는 나라간의 외교(국제)관계인만큼 난이도가 좀 더 높은 편이라 볼 수 있습니다...
관련자료는 작년에 올린 바 있지만 다른 선생님들께서도 아마 아직까지 수행평가로 이 방식을 적용해보신 분은
거의 잘 없으실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ㅎ;;;...
안내물 자료파일에는 외교관계 사진/그림 자료를 찾는 요령과 자료 예시를 실어두었습니다...!!
(*15개정 '일본어 II' 의 수행평가로 써보긴 했지만 새로 적용될 2022개정 교육과정에선 일본문화나 심화일본어의 수행평가로 고려해볼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