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세특 작성 예시

과세특 작성 예시

漢日교사洪大正 7 5,719 2022.06.23 16:12
작성한 내용의 바탕이 되는 것은 일본(사회)문화조사론 및 일본영상감상문쓰기입니다.....

 

 

일본어 기본 문자 외워쓰기에서 히라가나 및 가타카나를 충분히 이해하고 씀. 일본사회문화조사론에서 대중스포츠를 주제로 정하여 다양한 스포츠 종목에 대한 일본 내의 활성화 수준과 여건, 제반 환경에 대해 조사하여 기술함. 일본영상감상문 쓰기에서 이세계물인 '리제로'를 보고 난 후의 그 작품의 세계관, 메인 스토리 개요, 작가적 특징 등을 조사하여 자신의 감상과 함께 기술함.

일본어 기본 문자 이해가 충분하지 않음. 일본사회문화조사에서 일본의 식생활을 주제로 하여 주된 식재료 및 전통적인 상차림 형태, 음식의 조리법, 식기의 재질, 젓가락 위주의 사용, 반찬을 따로 담아먹는 식습관 등에 대해 기술함.

기본 일본어문자 외워쓰기에서 대체로 잘 이해하고 외워 작성함. 사회문화조사하기에서 음식문화를 주제로 정해서 주된 밥과 면류, 국물류 음식, 이외 선호하는 식재료를 통해 만드는 음식 등에 대해 알아보고 작성함. 일본영상감상문쓰기에서 청춘돼지 시리즈의 작품적 특성, 주요인물의 관계와 스토리 개요 등을 조사하고 자신의 소감을 더하여 기술함.

일본어 기본문자 히라가나 및 가타카나 외워쓰기에서 잘 외워 씀. 일본문화조사론에서 대표적인 일본 음식인 스시, 라멘, 우동에 대해 상세한 내용을 조사하여 기술함. 일본영상감상문 작성에서 '날씨의 아이'에 대한 작품의 영상미와 상징성, 작화의 특성등을 조사하여 자신의 소견과 함께 기술함.

일본어 기본문자 이해력이 부족한 편임. 일본사회문화조사에서 일본 교육방식에 대한 역사적 흐름을 따라 고대, 중세, 현대의 교육 형태를 조사하여 기술함.

일본문화조사론에서 지역 축제인 마쓰리와 마쓰리 기간에 그 지역에서 함께 보이는 음식문화 및 놀이문화에 대해 조사하여 씀. 일본영상감상문 작성에서 원피스 필름 제트를 보고 난 후의 스토리 개요, 작품의 작화력과 연출, 인상 깊은 장면 등에 대해 자신의 소감과 함께 적음.

일본사회문화조사를 통해 일본의 교육 형태를 시대별로 나누어 중세 이전, 근세, 현대의 공교육 형태를 조사하여 기술함. 일본영상감상쓰기를 통해 '크레용 신짱'을 보고서 주요 등장인물의 특성, 사회문화적 배경, 작화의 특징 등을 조사하고 자신의 생각과 함께 기술함.

 

 

일본사회문화조사하기로서 일본의 음악을 주제로 정하여 시대의 흐름 속에서 전통음악 및 다양한 외국의 음악들의 유입, 향토 음악의 발전, 류큐열도로부터의 샤미센과 기독교 음악의 전래 등의 내용을 조사하여 기술함. 일본영상감상쓰기로서 '이웃집 토토로'를 선정하여 마쿠로쿠로스케의 존재적 의미, 토토로의 상징성, 동심과 환상이라는 소재 등에 대해 조사하고 자신의 감상을 함께 기술함.

일본어 기본 문자에 대한 이해력이 대체로 양호함. 일본문화조사하기에서 정치 제도를 주제로 삼아서 의원내각제라는 정부 형태, 참의원과 중의원 구성의 양원제 국회, 참의원과 중의원의 각 임기년수와 직위의 특징, 총리대신의 집권 현황을 조사하여 기술함. 일본영상감상문쓰기에서 짱구는 못말려 극장판 중 '어른제국의 역습'을 선정하여 스토리의 개요와 구성, 등장인물의 주요 특성, 가족이 주는 행복의 중요성을 알려주는 장면 등을 통해 자신의 감상을 상세히 기술함.

일본문화조사하기에서 첨단게임을 주제로 해서 반다이회사가 출시한 다마고치 게임의 인기 열풍, 이용 연령층, 게임 진행방식의 특징 등을 조사하여 기술함. 일본영상감상문 작성에서 애니메이션 '귀멸의 칼날'을 선정해서 스토리 전개 방식, 오니과 귀살대라는 두 세력의 대결 구도를 통해 전해지는 자신의 감상을 함께 기술함.

일본문화조사하기로서 온천문화를 주제로 정해서 온천이 많이 있는 지리환경적 배경, 일본인들이 온천욕을 선호하는 이유 등을 조사해서 기술함.

일본문화조사하기로서 장례문화를 대상으로 정해서 장례식 거행의 종교적 배경, 과거 사회의 신분차이에 따른 장례 방식, 현대의 장례 절차의 순서에 대해 조사하여 기술함. 일본영상감상문쓰기로서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을 대상으로 정해 작품이 주는 교훈성, 주요 인물에서 보이는 특성, 가오나시란 존재의 의미 등에 대해 기술하면서 자신의 감상도 함께 적음.

일본문화조사론에서 일본의 콘서트 공연장의 분위기를 대상으로 가수의 공연을 보는 일본과 한국의 관객들의 반응 차이가 다르다는 점과 이 차이에는 가수의 공연에서 떼창을 하거나 크게 따라부르는 것을 민폐라 여기고 가만히 들으며 호응을 작게 해야 한다는 인식이 있기 때문이라는 점을 기술함.

Comments

모모코 2022.06.24 08:43
선생님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좋은 세특 쓰기 2022.06.24 11:10
세특 공개하기 어려운데 용기에 감사드립니다.

1. 반다이 와같은 회사 이름을 그냥 적어도 괜찮을까요?
    같은 예로, 토토로, 크레용 신짱, 귀멸의 칼날....등, 선생님들 학교에서는 어느 정도까지 실명을 그대로 기입하고 있으신가요,
2. 비슷한 예로 학생이 일본의 유명한 건축가 '안도 타다오'에 관심이 많아서 발표를 했는데,
    아직 활약하고 있는 사람의 실명을 세특에 적어도 괜찮은지 아시는 분 있으시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3. 일본어 기본 문자 이해가 충분하지 않음.
    와 같이 부정적인 문장을 실제로 써 주시는가요?
    글자도 제대로 모르고 수업시간 내내 잠만 자는 학생의 경우 적나라하게 써주고싶은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학생부 기록이 '학생의 성장과 학습과정을 상시 관찰 평가한 누가기록 중심의 종합평가이어야 함'
    이렇게 되어 있으니까 긍정적으로 바뀐 부분을 써 줘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비교적 긍정적인 용어를 선택하고 있습니다만. 마음의 갈등이 있습니다.
4.  표준가이드 라인을 보면 성취평가제인 만큼 
    성취수준의 특성 및 학습활동 참여도, 자기주도적 학습에 의한 "변화와 성장" 정도를 중심으로 기재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사실, 수행평가한 내용을 토대로 '듣,말,읽,쓰' 4개의 분야을 대충 기록하기는 하는데
    문장 쓰기가 참 어렵습니다. 이번 여름방학에도 괴로워할 것 같아서 벌써부터 머리가 아프고
    좋은 세특, 덜 힘든 세특을 위해서는 선생님들의 이러한 용기있는 공개가 참 필요할 것 같습니다.
햄볶는 일상 2022.06.24 15:57
수정하기 전 내용이구요~  문제가 되는 항목은 추후에 수정해야될테지요...초벌 작성이라고  생각해주세요.  부정적인 표현도 더 생각해보고 어떻게 바꿀지 생각해보구요...  적어도 드라마, 애니메이션 또는 영화 제목(한국어로 부르는 명칭)을 쓰는 것은 문제가 없을 듯 하구요    기업/회사의 명칭은 다른 형태로 표현할 어구를 고민중입니다.
그리고 인명의 경우 제가 알기로는 현재 활동하고 있는 사람은 쓰면 안된다고 들었고, 이미 세상을 떠난 인물이라면 괜찮다던데요...  2년전에 있던 학교에서도 비슷한 형태로 수행평가를 해서요
햄볶는 일상 2022.06.24 19:38
내용들을 최대한화해서 적어주는 것만 해도 교과 교사입장에서는 제법 수고가 많이 들죠.....  표준가이드라인의 내용을 모르는 것은 아니지만 ...ㅎ  100명 안팎의 학생들 수행자료 일일이 보면서 내용을 최대한 잘 정리해서  말을 만드는 것도 만만치 않지요  제가 7개 학급을 들어가서 150명 가량의 세특을 최근에 초벌작성했습니다.
hanulbaragi 2022.06.24 12:36
감사합니다~
몽이 2022.06.27 08:55
막막했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귀한 자료 감사드려요!!
생기부 2022.06.27 13:02
인명은 문제 없는 걸로 압니다. 다만 '강사명'이 안되는데, 강사명도 실제로 학교에 와서 강연을 해 준 경우가 안됩니다.
즉, 예를 들어 호사카 유지 교수가 인터넷으로 한 강의를 유튜브에서 봤다면 오케이지만, 학교에서 호사카 유지를 초청해서 강연을 직접 들었다면 기록이 불가합니다. 2022생기부 기재요령 19-20페이지 참고하세요.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공지 [필독!]담임이시라면! 댓글+13 박종석 2014.03.14 17049 3
310 행사활동 자료 일본어교과 과정중심 세특 기록 양식(엑셀) 댓글+2 漢日교사洪大正 11.01 452 11
309 행사활동 자료 [참고] 학생생활부 업무 중 '축제진행' 업무의 대략적인 진행과정 요약 댓글+2 漢日교사洪大正 09.24 512 1
308 학급 운영 자료 성격특성에 따른 학습방법 분석내용 (생기부 행발 활용가능) 댓글+1 漢日교사洪大正 09.20 570 10
307 행사활동 자료 진로특기사항 작성 사례 (70여명 분량) 댓글+11 漢日교사洪大正 09.19 683 15
306 행사활동 자료 일본외교관계이해론 (또는 일본국제관계이해론 등) 세특 예시자료 댓글+2 漢日교사洪大正 09.06 596 3
305 행사활동 자료 일본어 교과 세특 사례 (가나외워쓰기 + 자기소개 + 사회문화조사) 댓글+7 漢日교사洪大正 08.30 1150 18
304 행사활동 자료 일본사회문화조사론 : 진로연계 작성 사례 댓글+4 漢日교사洪大正 06.19 1406 7
303 행사활동 자료 일본사회문제이해하기(또는 조사하기) 수행: 각 주제별 그림자료 예시 안내 漢日교사洪大正 06.11 1284 1
302 행사활동 자료 일본사회문화조사하기 수행: 각 문화 주제별 그림자료 예시 안내 댓글+5 漢日교사洪大正 06.09 1446 6
301 행사활동 자료 '일본사회문화 조사하기'(또는 주제별일본문화조사하기) 수행평가의 주제선택 예시 댓글+8 ♣SouthBlue의몽상가♣ 04.23 2607 13
300 행사활동 자료 평가기준 표 첨부 : '일본사회문화 조사하기'(또는 주제별일본문화조사하기) 수행평가의 주제선택 예시 댓글+1 ♣SouthBlue의몽상가♣ 07.30 932 5
299 행사활동 자료 [개별화.다양화를 위한] 수행평가방식 명칭 소개 댓글+1 漢日교사洪大正 04.21 1671 10
298 행사활동 자료 일본언어문화계열 동아리의 특기사항 반영용 활동지 예시 / 동아리 활동 계획 댓글+5 漢日교사洪大正 03.29 2417 7
297 행사활동 자료 일본외교관계조사하기 수행평가 양식지 댓글+1 ♣SouthBlue의몽상가♣ 03.18 1716 3
296 행사활동 자료 일본외교관계조사하기 수행평가 양식지 (최대작성분량 수정) - 평가기준 첨부 漢日교사洪大正 03.23 1437 1
295 행사활동 자료 '일본사회문제이해론' 평가활동에 대한 과세특 작성 예시 漢日교사洪大正 2023.12.27 2056 6
294 행사활동 자료 일본어교과특색 겸 일본어동아리 행사 진행 사진 댓글+2 漢日교사洪大正 2023.12.22 1934 6
293 행사활동 자료 문의 댓글+3 김복희 2023.12.21 1651 0
292 행사활동 자료 축제날 행사공간 세팅/장식 모습 (일본어교과특색 겸 일본문화탐구반 동아리 행사 ) 댓글+7 漢日교사洪大正 2023.12.19 1842 10
291 행사활동 자료 축제에 진행할 동아리 겸 교과특색 행사의 준비.... 댓글+6 漢日교사洪大正 2023.12.15 1499 8
290 행사활동 자료 2023년 특성화학교 문집입니다 댓글+9 정수경 2023.11.25 2218 12
289 행사활동 자료 일본지명을 이용한 로또(Lotto)식 추첨게임 활동(교과 특색 행사용) 댓글+7 漢日교사洪大正 2023.11.21 2822 13
288 행사활동 자료 일본어동아리 행사 겸 일본어교과 특색 행사 운영계획 참고용 댓글+1 漢日교사洪大正 2023.11.09 2842 6
287 행사활동 자료 일본사회문제이해론 평가의 작성 사례입니다 댓글+1 漢日교사洪大正 2023.11.07 2282 6
286 행사활동 자료 일본어 교과 세특 작성 사례(일본문화조사, 일본어작문으로 진로소개 활동 바탕으로) 댓글+8 漢日교사洪大正 2023.06.27 13839 20
285 학급 운영 자료 23년 교과세특입력 자료 댓글+10 정수경 2023.06.20 4208 19
284 행사활동 자료 [평가활용자료]일본사회문제이해론 수행평가 양식지 댓글+11 漢日교사洪大正 2023.06.14 4139 14
283 행사활동 자료 [평가활용자료]일본영상감상문 작성 사례 댓글+6 漢日교사洪大正 2023.05.30 3328 8
282 행사활동 자료 [평가활용자료] 일본문화를 통한 진로탐색 프로젝트 댓글+2 漢日교사洪大正 2023.05.26 2656 8
281 행사활동 자료 일본문화조사 활동 수행평가 작성 사례 댓글+14 漢日교사洪大正 2023.05.08 5605 16
280 행사활동 자료 3학년 창체 - 자율 - 서평쓰기 - 예시 자료입니다. 댓글+4 정수경 2022.11.04 3900 9
279 행사활동 자료 2022년 일본어 교과특성화학교 문집입니다. 댓글+14 정수경 2022.11.02 3125 12
열람중 행사활동 자료 과세특 작성 예시 댓글+7 漢日교사洪大正 2022.06.23 5720 22
277 행사활동 자료 일본어과 (수행)평가계획안 [참고용] 댓글+13 漢日교사洪大正 2022.02.14 5187 12
276 행사활동 자료 제가 써 본 수행평가 양식지 (참고용) 댓글+21 漢日교사洪大正 2022.02.14 9039 21
275 행사활동 자료 자신의 관심진로 분야에서 활동한 일본인물, 한일문화비교론 작성을 바탕으로 한 과세특 내용 댓글+7 漢日교사洪大正 2022.02.14 4521 11
274 행사활동 자료 일본문화조사 활동 및 관심분야 일본어로 작문하기 수행평가를 바탕으로 한 일본어 과세특 내용 댓글+6 漢日교사洪大正 2022.02.14 8447 13
273 행사활동 자료 일본어 교과특성화학교 문집입니다. 댓글+13 정수경 2021.12.21 3636 9
272 학급 운영 자료 교과 세부능력 특기사항 입력때 참고하세요~ 댓글+19 정수경 2019.12.10 13900 8
271 학급 운영 자료 2016년도 학급문집입니다. 댓글+8 정수경 2017.01.18 24160 2
270 학급 운영 자료 무료 폰트 안내 댓글+5 니홍고 2016.01.21 9163 1
269 생활지도 자료 2015년 12월 18일 경기대에서 한 생활기록부 입력 연수자료 댓글+16 정수경 2015.12.21 32245 1
268 생활지도 자료 한중일 미래전망- 조지 프리드먼《100년 후, Next 100 years》인용 댓글+5 라라킴 2015.07.19 21855 4
267 행사활동 자료 과목별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일본어 예시) 댓글+44 하마킴 2015.07.14 41546 17
266 학급 운영 자료 면접기출문제 및 자소서 면접 워크북 댓글+10 랄라 2015.07.08 12309 1
265 학급 운영 자료 2015 대학별 면접후기 자료집 댓글+14 랄라 2015.04.22 6889 2
264 학급 운영 자료 교과부 2009 개정교육과정에 따른 성취기준표(일본어1) 댓글+4 김주영 2015.03.06 8003 1
263 공지 제2외국어 일본어과 중학교. 고등학교 성취수준. 성취기준 관련 참고 자료 댓글+11 관리자 2015.03.06 9756 0
262 행사활동 자료 2014’ 초중고 체험학습 안내 댓글+4 박윤원 2014.11.21 6065 1
261 임시 자료 전화친절도 평가표 댓글+1 니홍고 2014.09.23 6265 0
Category
반응형 구글광고 등
State
  • 현재 접속자 2 명
  • 오늘 방문자 26 명
  • 어제 방문자 44 명
  • 최대 방문자 13,928 명
  • 전체 방문자 3,535,203 명
  • 전체 게시물 26,564 개
  • 전체 댓글수 108,054 개
  • 전체 회원수 12,091 명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