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라가나 외워쓰기 평가의 점수대별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예시 표현

히라가나 외워쓰기 평가의 점수대별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예시 표현

漢日교사洪大正 0 22 09:01

부정적인 표현을 배제한  예시 표현들입니다....  아래 내용들을 토대로 적절하게 선생님들이 일부 바꿔서 

쓰셔도 될 겁니다~~!


✅ 18~20점 (만점대)

  • 히라가나 자형과 음가를 매우 정확하게 이해하고 활용하며, 외워쓰기 평가에서 높은 성취를 보임. 배운 내용을 확장하여 새로운 단어 구성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등 기초 문해력의 발전이 두드러짐.
  • 문자 학습 전략을 동료 학생들과 공유하며 협력적 학습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기여함.
    • 자신만의 효과적인 히라가나 학습 노하우를 친구들에게 설명하고 직접 도움을 주는 등 적극적인 멘토 역할을 수행함.
    • 교사가 제시하지 않은 일본어 단어까지 히라가나로 정확히 표기하며 높은 수준의 어휘력을 자랑함.
    • 히라가나 학습을 통해 일본어의 기본적인 어순과 문장 구조에 대한 이해까지 확장하려는 탐구적인 태도를 보임.
    • 발음 및 억양 연습에도 깊은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여 유창한 일본어 구사를 위해 꾸준히 노력함.
    • 오탈자 없이 빠르고 정확하게 모든 히라가나를 쓸 수 있으며, 가독성도 매우 뛰어남.

✅ 15~17점

  • 히라가나 학습 내용을 성실하게 익혀 우수한 성취를 보였으며, 틀린 문항에 대해 스스로 점검하며 학습의 깊이를 더함.
  • 기본 단어의 읽기·쓰기 능력이 안정적으로 형성되어 있으며, 새로운 어휘 학습에도 꾸준한 관심을 보임.
    • 히라가나 학습 외에 일본어의 간단한 인사말이나 자주 사용하는 표현들을 스스로 찾아 익히는 적극성을 보임.
    • 문자 모양을 아름답게 쓰기 위해 획순과 균형에 유의하며 꾸준히 필사 연습을 진행함.
    • 틀린 부분이 있을 때 교사의 피드백을 수용하고 다음 학습에 바로 반영하여 개선하는 자기 주도 학습 능력이 탁월함.
    • 히라가나를 활용한 읽기 자료에서 모르는 단어가 나와도 유추하며 독해하려는 노력이 돋보임.
    • 다른 학생들의 질문에 성의껏 답해주며, 자신의 지식을 나누는 것을 즐기는 모습이 인상적임.

✅ 12~14점

  • 히라가나 기본 문자에 대한 이해가 충실하며, 수업 중 예시 단어를 활용한 연습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함.
  • 개별 피드백을 바탕으로 학습 방법을 조정하며 점차 정확도를 높여 가는 등 성실한 학습 태도가 돋보임.
    • 새로운 문자를 배울 때마다 기존에 학습한 문자와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찾아보며 이해도를 높이는 전략적인 학습 태도를 보임.
    • 짝 활동이나 그룹 학습에서 자신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며, 모르는 부분은 솔직하게 질문하여 해결하려는 의지가 강함.
    • 교사가 제시하는 히라가나 쓰기 연습 문제에서 점차 오답률이 줄어들며 향상된 학습 효과를 증명함.
    • 수업 시간에 배운 히라가나 단어를 일상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간단한 문장으로 만들어보려는 시도가 긍정적임.
    • 히라가나 노래나 게임 등 다양한 방식으로 학습에 접근하여 흥미를 유지하려는 노력이 돋보임.

✅ 9~11점

  • 주요 히라가나 자형을 익혀가며 외워쓰기 활동에 꾸준히 참여함. 필요한 부분은 교사에게 질문하여 이해를 확장하려는 태도가 긍정적임.
  • 반복 연습을 통해 문자 인식과 쓰기 능력이 향상되고 있으며, 지속적인 노력으로 더욱 발전할 가능성이 높음.
    • 어려운 히라가나 문자가 나와도 포기하지 않고 끈기 있게 반복 연습하여 마침내 익히는 성취감을 경험함.
    • 교사의 발음을 주의 깊게 듣고 따라 하며, 정확한 음가 학습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칭찬할 만함.
    • 히라가나 학습 활동 중 친구들과 서로의 필기를 점검해주며 함께 성장하는 협력적인 태도를 보임.
    • 자신만의 히라가나 그림 연상법을 만들어 문자를 쉽게 외우려는 창의적인 학습 방법을 적용함.
    • 단어 읽기 시 가끔 망설임이 있으나, 반복 연습을 통해 점차 유창하게 읽을 수 있게 발전하고 있음.

✅ 6~8점

  • 히라가나 학습에 관심을 가지고 자모 익히기 활동에 꾸준히 참여함. 개별 확인 활동에서 적극적으로 반응하며 학습 과정을 성실히 이어감.
  • 자주 연습하는 문자들을 따로 정리해보는 등 스스로 학습 전략을 찾아가는 모습이 인상적임.
    • 히라가나 카드를 활용한 자모 맞추기 게임에서 꾸준히 집중하여 참여하며, 학습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를 보임.
    • 자신이 어려워하는 특정 히라가나 문자를 교사에게 질문하여 다시 배우고 집중적으로 연습하는 노력이 돋보임.
    • 수업 시간에 배운 히라가나 글자를 큰 소리로 따라 읽으며 청각적인 학습 효과를 높이려 노력함.
    • 교사가 제시한 그림과 함께 히라가나 글자를 연결 짓는 활동에서 높은 참여도를 보이며 이해도를 높여감.
    • 히라가나 쓰기 연습 시 획순을 생각하며 천천히 따라 쓰는 등 바른 학습 습관을 형성하고 있음.

✅ 3~5점

  • 히라가나 기초 문자 익힘 활동에 꾸준히 참여하고 있으며, 수업 시간에 배운 내용을 자기 속도에 맞게 정리하려는 태도가 성실함.
  • 개별 연습 중심의 학습에서 점차 자형 인식이 안정되어 가는 모습이 관찰됨.
    • 히라가나를 직접 손으로 써보는 연습 활동에 꾸준히 참여하며 문자에 대한 친숙도를 높여감.
    • 자신이 아는 히라가나를 발견하면 큰 소리로 읽어보려는 시도를 하며, 학습에 대한 의지를 보임.
    • 교사의 지도를 따라 히라가나 퍼즐을 맞춰보거나 글자 스티커를 활용하는 등 즐겁게 학습에 임함.
    • 자신이 배운 히라가나 글자를 스스로 노트에 옮겨 적으며 복습하려는 성실한 태도가 돋보임.
    • 정확한 쓰기보다는 일단 손으로 써보는 과정을 통해 문자를 몸으로 익히려 노력하는 모습이 긍정적임.

✅ 1~2점

  • 히라가나 기초 문자 학습에 꾸준히 참여하며, 기본 자형을 차근차근 익히는 과정에서 학습 의지가 잘 드러남.
  • 자기주도적으로 학습 자료를 반복 확인하며 문자 쓰기 능력을 조금씩 확장해 가고 있음.
    • 히라가나 자모표를 보면서 글자를 한 글자씩 소리 내어 읽고 따라 쓰는 연습을 꾸준히 함.
    • 수업 시간에 배운 히라가나 글자를 색깔 펜으로 표시하며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부분을 정리하려는 노력을 보임.
    • 친구들이 히라가나를 쓰는 모습을 보고 자신도 따라 써보려는 학습 의지가 엿보임.
    • 교사가 제공하는 히라가나 플래시카드를 반복해서 확인하며 문자를 외우려는 태도가 성실함.
    • 히라가나를 익히는 속도는 느리지만, 꾸준하고 성실한 태도로 배우려는 의지를 지속적으로 보여줌.

✅ 0점

  • 히라가나 학습의 기초 단계부터 차근차근 참여하고 있으며, 수업 후 보충 활동에서도 성실히 참여하는 태도가 돋보임.
  • 학습 환경에서 제공되는 안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문자 인식의 기초를 다져가고 있음.
    • 히라가나에 대한 흥미를 가지고 교사의 설명을 경청하며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려 노력함.
    • 아직은 미숙하지만, 히라가나를 손으로 직접 써보는 활동에 꾸준히 참여하며 익숙해지려 애씀.
    • 교사 또는 친구의 도움을 받아 히라가나의 기본 획순을 따라 쓰는 연습을 반복함.

Comments

Total 326 Posts, Now 1 Page

Category
반응형 구글광고 등
State
  • 현재 접속자 3 명
  • 오늘 방문자 17 명
  • 어제 방문자 30 명
  • 최대 방문자 13,928 명
  • 전체 방문자 3,552,876 명
  • 전체 게시물 27,771 개
  • 전체 댓글수 110,529 개
  • 전체 회원수 12,581 명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