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적으로 학기초에 다 하시는 히라가나.가타카나, 자기소개 쓰기/말하기 등은 제외하고
아래와 같이 소개합니다.
교과세특 개별화를 위한 평가방안 명칭 종류
-목표/관심진로 및 관심분야와 연계한 일본인물 조사 평론하기
(대용/대체 표현-->관심진로 일본인물 조사하기, 관심분야 일본인물 조사하기, 관심분야 일본인물 평론하기 등)
-일본사회문화조사론 (*학생의 관심진로를 연계한 문화내용 조사도 포함)
(대용/대체 표현-->일본주제별 문화조사하기, 일본사회문화이해하기, 일본문화조사하기, 일본사회 속 관심진로 영역 조사하기 등)
-한국과 일본 문화비교론
(대용/대체 표현-->한일문화비교론, 한일문화비교하기, 한일문화대조하기 등 )
-일본영상감상문 또는 관심있는 영상(영화,애니메이션,드라마)
분석하기 또는 영상감상문쓰기
(대용/대체 표현-->일본영상분석론, 일본영상분석하기, 일본영상감상문, 일본영상감상하기 등)
-일본어로 나라/지역 홍보안내문 쓰기 [문법적으로 맞는지 틀린지 검토가 필요한 방식]
(대용/대체 표현-->일본어 관광홍보문 쓰기, 일본어 지역홍보문 작성하기, 일본어 관광안내문 쓰기 등]
-자신의 희망 진로 계획및 관심 분야를 일본어로 작문하기
[문법적으로 맞는지 틀린지 검토가 필요한 방식]
(대용/대체 표현-->진로계획 일본어 작문하기, 관심진로 일본어 작문하기, 자기진로 일본어 작문 등)
-일본여행계획세우기
(대용/대체 표현-->일본여행계획표 작성, 일본여행플랜세우기, 일본여행계획하기 등)
-일본사회문제이해론
(대용/대체 표현-->일본사회문제인식론, 일본사회문제조사하기, 일본사회이슈조사론, 일본사회문제분석론 등 )
-분야별(주제별) 일본어 어휘조사하기
(대용/대체 표현-->분야별 일본어 단어조사하기, 일본어 영역별 단어 쓰기, 일본어주제별 단어 쓰기, 일본어 분야별 단어쓰기 등)
-일본외교관계이해론
(대용/대체 표현-->일본국제관계이해론, 일본국제관계조사하기, 일본외교관계조사하기, 일본외교정치이해론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