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으로 자기 표현”くりっくにっぽん7月 tjf국제문화포험)

패션으로 자기 표현”くりっくにっぽん7月 tjf국제문화포험)

박윤원(회장) 0 9,138 2018.07.20 08:44

패션으로 자기 표현

vol.2

여고생 리얼 토크 : 예쁘게 꾸미면 기분이 좋아져요!

유카(고 2), 사치(고 2), 가에데(고 3), 하나코(고 3)

01fashion_JK-030_k.jpg

약력

유카(고 2)
아르바이트비가 거의 예쁘게 꾸미는 데 들어간다. 집에서도 늘 예쁘게 하고 있고 싶다. 화장은 절대로 빼놓을 수 없다.

사치(고 2)
나한테 어울리는 패션을 하고 싶은 마음이 있다. 화장도 해 보고 싶지만, 친구들하고 맛있는 거 사 먹고 떠드는 것이 좋아서 화장품을 못 산다.

가에데(고 3)
최근에는 인터넷으로 값싼 옷을 살 때가 많다. 유행은 별로 신경 쓰지 않는다.

하나코(고 3)
좋아하는 옷은 대체로 정해져 있지만, 나한테 어울리는 패션은 아직 찾지 못했다.

도쿄에서 고등학교에 다니고 있는 4명의 여학생. 다들 제각각 패션에 관심이 있다. 매달 용돈은 얼마 정도를 쓰고 있으며 예쁘게 꾸미는 것에 어떤 생각을 갖고 있는지, 솔직한 이야기를 들어 봤다.


Q:옷은 주로 누구와 어디에 가서 사는지?

01fashion_JK-005s.JPG사치:친구들과 하라주쿠나 이케부쿠로에 가요. 엄마가 쇼핑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아서 같이 안 가게 되네요.

유카:저는 혼자 가든지 친구랑 둘이 갈 때가 많아요. 셋 이상은 같이 안 가요. 내가 좋아하는 옷 가게를 찬찬히 둘러보는데 계속 끌고 다니면 미안하니까. 하지만 친구가 있으면 새로운 옷에 도전해 볼 수 있으니까 좋죠. 시부야나 하라주쿠, 이온 같은 쇼핑몰에 가요.

하나코:저는 엄마하고 가는 경우가 좀 많은 것 같아요. 친구랑 갈 때도 있지만, 엄마가 더 저를 잘 아니까 여러 가지로 조언도 해주시거든요.

가에데:요즘에는 인터넷 통신판매로 살 때가 많아요. 그레이루, 캬루스타, 고베레타스, 라즈레나에서 잘 사요. 값이 싸거든요.

Q:매달 옷 사는 데에 얼마 정도를 쓰는지? 그리고 그 돈은 용돈으로 받은 건지?

01fashion_JK-004s.JPG유카:중학교 때는 매달 조금씩 샀는데요. 고등학교 들어와서는 2~3개월에 한 번, 4만이나 5만 엔쯤, 한꺼번에 사 버려요. 아르바이트비로 사죠. 도넛 가게에서 일주일에 세 번 정도 아르바이트를 하는데 대략 4만 엔 정도 돼요. 아르바이트비는 옷뿐만 아니라 사 먹는 거 그리고 화장품 사는 데도 들어가요. 화장품 값이 되게 많이 들어요. 예를 들면 인조 속눈썹 값으로 한 달에 5000엔 정도가 들어가죠.

사치:저도 아르바이트 해요. 하지만 옷보다도 친구들이랑 놀러 다니거나 학교 끝나고 돌아올 때 같이 패스트푸드 사 먹거나 하는 데 쓰고 있어요. 아르바이트비는 2만 엔 정도인데, 엄마한테도 용돈을 1만 엔 받고 있어요.

하나코:저는 옷은 그렇게 안 사요. 하나를 사서 여러 가지로 활용해서 입는 경우가 많죠. 저도 피자 가게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는데, 많을 때는 일주일에 다섯 번 정도 하고 있어요. 4~5만 엔은 들어오죠. 옷값보다는 휴대전화 요금을 낸다든지 놀러 간다든지 하는 데 써요.

가에데:저는 한 달에 1만 엔 정도 쓸 때도 있고 안 쓸 때도 있고 하는 정도예요. 저도 옷값, 휴대전화 요금, 사 먹는 비용을 모두 아르바이트비로 내고 있어요.

번역 : http://www.tjf.or.jp/clicknippon/ko/mywayyourway/01/post-1.php

원문 : http://www.tjf.or.jp/clicknippon/ja/mywayyourway/01/post-1.php


Comment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추천 비추
게시물이 없습니다.
Category
반응형 구글광고 등
State
  • 현재 접속자 335(2) 명
  • 오늘 방문자 3,944 명
  • 어제 방문자 8,090 명
  • 최대 방문자 13,644 명
  • 전체 방문자 2,455,833 명
  • 전체 게시물 25,781 개
  • 전체 댓글수 105,829 개
  • 전체 회원수 11,740 명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